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대대적 추진

Must read

(사진 : 2월 4일 춘천 샘밭시장 장보기에 나선 김진태지사와 직원들,(사진 :강원도(c))

“ 설레는 설날, 전통시장에서 준비하세요 ! ”

김진태 도지사는 2월 4일 춘천 샘밭시장 및 인제 전통시장을 둘러보며 설날 장을 보고 상인들과 인사를 나눴다. 김지사는 이달 9일까지 도내 곳곳의 전통시장을 직접 방문하여 장보기 행사와 함께 상인들을 격려하고 명절 장바구니 물가 상황과 시장 현안을 직접 챙길 예정이다.

아울러 설 연휴에도 24시간 근무 중인 소방본부 119상황실(2.9.)을 방문하여 소방대원들을 격려하고 도내 안전사고와 모니터링 상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도에서도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기간 동안 기관‧부서별로 시군과 함께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장보기를 실시하고, 전통시장·소상공인 점포·착한가격 업소에서 각자 내기 오찬을 갖는다. 또한, 도 실·국장들을 중심으로 명절 물가동향과 건전한 상거래 질서 확립을 위한 ‘물가안정 특별점검’도 함께 실시한다.

이들 행사를 통해 구입한 물품을 인근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여 설 명절을 맞아 따뜻한 지역사회 나눔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도는 설명절 준비를 위해 전통시장을 찾는 도민들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2월 2일부터 2월 12일까지 10일간 전통시장 주변도로 주·정차허용구간을 기존 6개소에서 47개소로 한시적으로 확대한다.

김진태 도지사는“경기침체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경제를 굳건히 지켜오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전통시장이 살아야 우리 경제도 살아난다”며 “이번 설날은 넉넉한 인심과 정도 나눌 수 있는 우리동네 시장을 많이 이용해 주시고, 도민과 상인 모두가 즐거운 설명절이 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강원방송=이정미기자)

More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