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DMZ 평화상 시상식 열려

Must read

(사진 :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 도지사와 임현진 서울대학교 사회학과 명예교수(중앙). 사진=강원도청(c))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일보사가 공동 주최하는 제19회 DMZ 평화상시상식이 12. 18.(월) 15:00 춘천 세종호텔에서 개최됐다.

DMZ 평화상은 세계 유일의 분단도인 강원특별자치도의 평화실현 의지와 비무장지대(DMZ) 가치 등을 조명하기 위해 지난 2005년도에 제정하여, 매년 남북교류 등 세계평화 구현에 이바지한 개인‧단체를 선정하여 시상해 오고 있다.

올해 학술상에는 임현진 서울대학교 사회학과 명예교수를 선정됐다. 대상과 교류협력부문은 적격자가 없어 선정하지 않았다.

학술상 수상자인 임현진교수는 1949년생으로 서울대학교 사회학과 명예교수다. 한국정치사회학회 창립회장(‘08~’14), 미국 듀크대학교 아시아태평양연구소 겸임교수(‘03~현재)로 활동하고 있고, 학술 부문에 선정된 이유는 사회과학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가 인정되어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진정한 평화는 경제적 번영과 튼튼한 안보에서 나오는 것이므로 올해 새로이 출범한 강원특별자치도가 한반도의 자유평화통일에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원방송 / 최용락기자)

More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