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국내 최초 ‘강원 네이처로드’ 브랜드 상표 등록

Must read

(사진 : 강원특별자치도가 특허를 획득한 ‘강원네이처로드 (강원도 (c))

강원특별자치도는 지난 8월 21일 국내 최초로 특허청으로부터 ‘강원 네이처로드’ 브랜드 상표 등록에 관한 특허 출원 결정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강원 네이처로드’는 자연의 선물과 청정여행의 대명사라는 의미를 담아 2021년 공모를 통해 선정한 명칭이며, 도내 주요 도로(국도 및 지방도 등)의 숨겨진 비경을 중심으로 7개 코스 1,298㎞로 조성된 관광도로를 계획하였다.

도는 강원 네이처로드(관광도로) 활성화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지난 3월 사단법인 강원관광재단과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강원 네이처로드의 홍보 마케팅을 전면 추진하고 있다.

사단법인 강원관광재단(대표 강옥희)은 상표권 특허 등록 결정을 계기로 본격적인 브랜드 홍보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주요 홍보사업으로 네이처로드 투어 인증 챌린지, 방송 매체를 활용한 영상 제작, 각종 박람회 참가, 숙박상품 기획전 운영 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네이처로드 투어 인증 챌린지’는 기존의 스탬프 투어 방식에서 벗어나 신개념 온라인 스탬프 인증방식*(EXIF)으로 온전히 여행 과정에 집중할 수 있으면서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는 콘텐츠다.

챌린지 참여방법은 휴대전화의 위치 활성화 기능을 켠 후 강원네이처로드 코스별 관광명소를 방문하여 직접 촬영한 사진을 홈페이지(https://natureroad.gangwon.kr)에 등록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홈페이지 로그인 > 촬영한 사진 업로드 > 인증완료’ 3단계로 절차를 단축하여, 여행 중에는 자연과 환경에 집중하고, 집으로 돌아와 여행의 여운을 마무리할 수 있다.

투어 인증 챌린지 이벤트는 오는 11월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다양한 경품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이종구 강원특별자치도 도로과장은 “네이처로드 관광도로를 따라 여행을 하다보면, 청정지역인 강원특별자치도 곳곳에 숨겨진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EXIF란 사진정보에 촬영일자, 촬영장소 등 사진의 기본정보를 확인 하는 방식 (강원방송= 최용락기자)

More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인기뉴스